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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의 FSD 베타 10.3 릴리스

automotive_DG 2021. 10. 27. 13:21

지난 10월 Tesla는 일부 업데이트 및 개선 사항이 포함된 Autopilot 운전자 지원 시스템 v.10.2에 대한 완전 자율 주행(FSD) 업그레이드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안전 점수가 매우 높은 운전자에게만 공개되었으며, 이 경우 FSD에 대한 액세스를 분할하기 위해 사용하는 회사의 독점 순위 시스템입니다. 최신 업데이트인 v.10.3은 문제가 발생할 때 까지 최고 안전 점수 소유자에게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동일한 방식으로 롤아웃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

 

업데이트는 금요일 늦게 떨어졌지만 토요일 아침에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Elon Musk가 아침에 트윗한 것처럼 신호등에서 좌회전에 문제가 있었지만 일화적으로 많은 다른 FSD v.10.3 사용자가 부적절한 비상 제동 활성화와 같은 다른 심각한 문제를 보고했습니다. 정오까지 Musk는 Twitter에 최소한 좌회전 문제에 대한 수정이 완료될 때까지 회사가 10.2로 롤백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우리가 살펴본 버전 릴리스 노트로 판단하면 FSD v.10.3에는 여러 가지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는 차선 변경. 그러나 소유자가 FSD가 작동하는 방식의 특정 측면을 사용자 지정하고 프로필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한 설정 중 하나는 분명히 롤링 스톱을 수행하는 기능입니다. 이러한 설정의 사용 사례가 무엇인지 명확하지 않지만 완전 자율 주행이 활성화된 Tesla가 정지 신호에서 롤링 스톱을 수행하는 것은 매우 문제가 될 것입니다.

월요일 아침 일찍 v.10.3.1이라는 새 버전이 베타 참가자에게 배송되었습니다. 정확히 최신 버전이 수정한 사항 또는 실제로 v.10.3에서 특히 문제가 된 사항은 불투명합니다. v.10.3.1이 도로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지켜보고 릴리스 정보를 확인하여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때까지 우리의 조언은 완전 자율 주행을 주의하고 경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판매되는 Tesla의 완전 자율주행 기능이 있는 자동 조종 장치는 어떤 식으로든 완전 자율 주행 차량이 아닙니다. 이것은 운전자가 도로에 주의를 기울이고 어떤 경우에도(핸드오버라고 함) 바퀴(또는 멍에)를 제어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는 운전자 지원 시스템입니다 . 시스템은 여러 가지 이유로 정상적인 작동을 계속할 수 없습니다. 또한 베타 버전의 시스템이므로 아직 활발히 개발 중이며 해당 릴리스에 버그가 있는 v.10.3 릴리스에서 볼 수 있듯이 버그가 반드시 없는 것은 아닙니다.